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어린이집
지원

어린이집 지원 운영문서서식

운영문서서식

문서자료실 상세보기의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보건복지부] 2021년 긴급복지신고의무자 교육 동영상 게재 2021-05-17
작성자 세종센터 조회 794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이 의무화('19.6.12.시행)됨에 따라 붙임과 같이 2021년 신고의무자 교육자료(동영상)를 게재합니다.

ㅇ 동 동영상 자료는 긴급복지신고의무자 소속 기관의 집합 교육용 동영상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 이 자료로 집합교육시 1차시(1시간)으로 인정됩니다.

  - 긴급복지신고의무자 소속기관의 장의 책임하에 내부(교육)시스템 탑재하여 교육도 인정됩니다
     * 이 경우, 사이버/집합교육 중  '사이버 교육'으로 교육 결과 제출/ 1차시로 인정됨

ㅇ 동 동영상 자료는 민간기관, 업체에서 영리를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으며, 교육 실시 기관에서는  안내된 사이버교육 사이트 외 사이버 교육은 인정되지 않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다만, 신고의무자가 소속된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해야하는 기관, 시설의 장의 책임 하*에 민간기관·업체와 계약하여 동 동영상 자료로 교육을 실시(신고의무자의 교육  비용 발생 불가)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이 경우,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해야하는 기관, 시설의 장, 또는 기관의 교육 담당자는 민간기관·업체에서 등록한 교육동영상이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배포한 동영상인지 확인 필요

ㅇ 긴급복지지원법 시행규칙 제2조의3(긴급지원대상자의 신고의무 관련교육)에 의해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한 세부규정은 현재 죄종 검토중으로 추후 게재예정입니다.

 

 

동영상 바로가기 : 보건복지부 (연구/조사/발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