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1차관, 어린이집 방역 현장 점검(2.23)
작성자 세종센터 조회 324
등록일 2021-02-26 수정일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_보건복지부_1차관__어린이집_방역_현장_점검(2.23).hwp 다운로드

 

보건복지부 1차관, 어린이집 방역 현장 점검(2.23)

양성일 보건복지부 1차관은 2월 23일(화) 오전에 세종시 새롬동 소재 세종새롬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코로나19에 대응한 방역 관리 사항을 점검하고 원장과 보육교사 등 종사자들을 격려하였다.

이번 현장 점검은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되었다.

보건복지부는 그간 어린이집이 아동 및 교직원 증상 확인, 외부인 출입 관리 등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른 조치사항* 및 방역지침을 준수하도록 하였고,

* (1단계) 정상운영, (1.5~2.5단계) 철저한 방역하에 운영하되, 보호자 대상 가정돌봄 권고, (3단계) 전국적 휴원 명령, 긴급보육 실시하되 최소화, 특별활동 및 외부활동 등 금지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휴원 중에도 긴급보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해 왔다.

양성일 1차관은 “아이를 돌보는 본연의 업무와 함께 감염병으로부터 어린이집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보육 현장을 지켜 온 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하며,

“신학기를 앞두고, 어린이집 방역 조치에 대해 부모님들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등원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안전한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더 힘을 내어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길 희망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URL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