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교육부] ‘거점형 돌봄기관’ 정책 소통 간담회 개최
작성자 세종센터 조회 25
등록일 2025-08-28 수정일 2025-08-28


교육부, ‘거점형 돌봄기관정책 소통 간담회 개최

- 유아 대상 거점형 돌봄기관 56개 기관, 지역사회에서 운영 성과 공유 및 역할 정립 논의

교육부는 828(), 로얄호텔(서울)에서 정부책임형 유보통합의 작은 실천으로서 거점형 돌봄기관 정책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거점형 돌봄 기관장들과 함께 틈새 돌봄 확대를 위해 거점형 돌봄기관의 현장 점검(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돌봄 체계 내에서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거점형 돌봄기관은 유보통합의 취지를 살려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을 구별하지 않고 이른 아침, 늦은 저녁, 휴일 등에 인근의 타 기관(2개 이상) 돌봄 필요 유아를 대상으로 추가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올해 시도교육청에서 공모 등의 과정을 통해 11개 시도에서 총 56개 기관*이 거점형 돌봄기관으로 지정되었다.

* 서울, 부산, 광주, 대전, 울산, 경기, 충남, 전북, 경북, 경남, 제주 / 유치원 25개원, 어린이집 31개소

교육부는 거점형 돌봄 지원단*을 구성하여 5~8월간 현장 점검(모니터링)상담(컨설팅)을 진행하였고, 거점기관에서의 안전한 돌봄 운영을 위해 보험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지역별 특색있는 사례들을 발굴하였다.

* 6개 권역(서울, 부산·제주, 광주, 대전·충남·전북, 경기, 경북·경남·울산) 학계·현장 전문가로 구성

박대림 영유아지원관은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제안된 의견들을 수렴하정책 수요자의 접근성을 보다 강화하는 방향으로 거점형 돌봄기관의 운영식을 개선하겠다.”라고 말하며, “교육부, 교육청, 지자체, 유치원·어린이집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거점형 돌봄기관이 지역사회 내에서 틈새 돌봄 수요보완하는 역할을 내실 있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바로가기 : [교육부] ‘거점형 돌봄기관’ 정책 소통 간담회 개최


▶ URL안내
이전자료, 다음자료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전자료 [연합뉴스] 영유아 수족구병 유행 계속…"다 낫기 전엔 어린이집 등원 금물“...
다음자료 다음글이 없습니다.